본문 바로가기
여행,식물,풍경/바닷가의 식물

바다를 품에 안은 해국~

by 코시롱 2014. 10. 28.

 

 

해국 <Aster spathulifolius Maxim.>

-국화과-

 

 

 

 

 

오늘은 바다의 가을야생화인 해국을 소개해 드립니다.

지금 한창인 아이들인데요. 제주에서는 바닷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아이들이랍니다.

이 해국이 져 갈 무렵 산국과 감국이 또 많이 피어난답니다.

 

 

 

 

 

 

 

 

 

올해는 해국 작황이 좋질 않네요.

아마 추정컨데 높은 파도에 꽃이 말라 버리지 않았나 싶네요.

깨끗하고 곱게 피어 있는 아이들 만나기가 쉽지 않네요.ㅠㅠ

추자도에서 만난 해국인데,올레길 사이로 저렇게 다발을 한 무더기 버젼이 있어서 한 컷 담아 왔네요.

 

 

 

 

 

 

 

 

역시 해국은 바닷가를 배경으로 담아야 참맛인가 봅니다.

바다를 품에 안고 살아가는 강인한 모습에

가을 들국화의 인고가 느껴지네요.

 

 

 

 

 

 

 

 

멀리 성산 일출봉을 배경으로도 담아 보았습니다.

해국은 바다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 때문에 잎이 아주 두텁게 발달하여 있습니다.

지난번에 울릉도에서 자라는 왕해국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왕해국을 담던 기억도 생생하네요.

 

 

 

 

 

 

 

 

 

 

화요일 아침입니다.

이 해국의 꽃말이 '기다림'이라고 하네요.

오늘도 희망을 기다려 보는 고운 날 되세요.~

 

 

 

 

 

'여행,식물,풍경 > 바닷가의 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닷가의 갯완두~  (0) 2015.04.28
바닷가의 갯장구채~  (0) 2015.04.23
일출봉을 그리는 갯쑥부쟁이~  (0) 2014.10.26
울릉도의 왕해국~  (0) 2014.09.20
이름도 특이한 낚시돌풀~  (0) 2014.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