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자동차·IT(폰)

청계산야생화 앱을 소개해 봅니다.

by 코시롱 2012. 7. 18.

 

야생화를 찍고, 담다 보니 이런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스마트폰으로 바로 검색하여 야생화 이름을 알 수 있는 앱이 있으면 좋겠다하는 생각 말이지요. 바로 그런 앱이 있어 소개합니다.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이 만든 야생화 안내를 위한 모바일 앱입니다. "청계산야생화"란 앱이 있는데요.

청계산야생화를 검색하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해 보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이 됩니다.

 

 

 

 

이 앱을 실행을 해 볼까요?

 

 

 

본 어플은?,감상하기,이름으로 찾기,특징으로 찾기,

청계산지도,어떤 식물일까?의게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1. 본 어플은?

 

 

2. 감상하기

 

 

 

감상하기를 눌렀더니 "담쟁이덩굴"이 나오네요.

담쟁이덩굴의 사진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3.이름으로 찾기

 

 

 

한 번 검색을 해 보겠습니다.

"미국자리공"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을 하면 바로 미국자리공의 사진이 보여지네요.

 

 

 

4.특징으로 찾기

 

 

 

 

저는 나무,꽃색깔은 노란색, 그리고

꽃을 찾은 달은 7월로 선택을 하여 보았습니다.

 

 

세가지 유형별로 특징을 선택하여

Done을 누르면 검색이 완료가 됩니다.

 

 

 

검색하면 이렇게 특징을 가진 나무들의 종류를 보여 줍니다.

참 똑똑하네요.

 

5.청계산지도

 

 

 

6.게임 : 어떤 식물일까요?

 

난이도에 따라 식물이름 알아맞추기 게임이 있답니다.

 

 

 

환경부가 만든 똑똑한 앱이네요.

그런데 지금은 아이폰용으로만 만들어져 있고, 2012년 12월 Android용 “청계산 야생화 ver. 1.0"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한 번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 정말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