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식물,풍경/식물나라

숲 속의 고운 자태~ 대흥란(흰색)

by 코시롱 2013. 7. 19.

 

 

대흥란 <Cymbidium macrorrhizum Lindl>

-난초과-

 

 

멸종위기동,식물2급으로 지정되어 있는 대흘란입니다.

난초과의 부생식물인 대흥란은 전남 해남의 대흥사일원에서 처음 확인되었다고 하여 “대흥란, 두륜난”이라고 부르며

 현재 제주도와 남부지방 해안에 주로 자란다고 합니다.

 

**일전에 올린 대흥란을보시려면 클릭 하세요.http://blog.daum.net/goodsh/6997439

 

 

오늘은 대흥란 색이 흰색인 아이입니다.

보통은 자주색의 꽃이 피며, 작지만 화려하지도 않고,고고한 자태를 뽐내는 아이인데요.

 

 

 

 

 

 

숲 속에 하얀 요정이 내려와 앉아 있는 듯 합니다.

조금은 늦은 감이 있어 져 가고 있었지만,역시 곱네요.

 

 

 

 

 

 

 

 

꽃을 접사해 보았습니다.

숲 속이라 셔속확보가 어렵네요.

 

 

 

 

 

 

 

숲속의 썩은 식물에서 자라는 부생식물로 무엽란입니다.

엽록소를 가진 잎이 없어서 광합성을 하지 못하고 부식질로부터 영양분을 흡수한다고 하네요.

 

 

 

 

 

 

 

 

 

남해안 일부 섬 지역에서만 자생한다고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강원도 삼척시, 충남 홍성군, 전북 부안군, 전남 여수시, 경남 남해군 등지에서 발견되면서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

 

 

 

 

 

 

 

 

 

숲 속의 고운 아이~~

대흥란 흰색을 만나 보았습니다.

금요일~~

오늘도 무지 덥다고 하는데, 블친님들 무더위 이겨 내시리라 믿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