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식물,풍경/제주올레길

<스크랩> 방학올레

by 코시롱 2009. 7. 24.

사단법인 제주올레(www.jejuolle.org)가 여름 휴가철과 방학을 맞아 <방학올레> 행사를 개최합니다.

 

뜨거운 여름, 제주올레를 찾는 이들을 위해 마련한 이 행사는 7월 25일과 26일, 8월 7일과 8일,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는데요.

<방학올레>는 올레 코스를 함께 걷는 프로그램으로, 길을 걷다가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며땀을 식힐 수 있도록 바닷길을 지나는 코스로 구성했습니다.

 

충분히 놀고, 먹고, 쉬면서 올레를 체험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시간도 넉넉하게(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잡아놨습니다.

 

7월 26일(일요일)에는 점심을 먹은 후 대평포구에서 해녀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무형문화제 1호로 지정한 해녀노래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값진 기회. 포구에 설치한 해상 공연장에서 해녀들이 보여주는 무대는 소박하지만 진한 감동이 배어 나옵니다.

8월 7일에는 일정을 마친 후 외돌개 솔숲에서 ‘가수 이두헌의 마음 음악회’를 관람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씻을 수 있습니다.

마음 음악회는 가수 이두헌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곳에서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무대. 이 날은 외돌개의 솔숲에서 여름 밤의 정취를 방학올레 참가자들과 함께 나눌 것 입니다.

 

방학올레에 참여하려면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에서 참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참가비는 하루에 1만 5천원. 행사 코스까지의 왕복 셔틀버스비와 점심값, 시원한 생수가 포함된 금액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제주올레 기념품도 증정합니다.

 

참가자는 선크림과 챙이 넓은 모자, 비옷, 가벼운 등산화나 트레킹화, 샌들, 수영복, 수건, 간식 등 각자 방학올레를 즐겁게 즐기기 위해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하면 됩니다.

 

셔틀버스는 제주시 종합운동장 야구경기장 앞 공터와 서귀포시 3호광장 앞에서 각각 아침 9시에 출발하며, 출발지로 돌아가는 마지막 차편은 행사가 끝나는 지점에서 저녁 7시에 떠납니다.


방학올레 일정 및 코스

 

1차 – 7월 방학올레

 

7월 25일(토) 오전 10시~오후 7시
 
10코스 거꾸로 걷기. 출발 장소 : 모슬포 하모체육공원.
모슬포 하모체육공원에서 시작해 하모해수욕장, 송악산, 사계포구, 용머리해안, 화순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주로 바닷길을 걷는 올레. 곳곳에서 해수욕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모슬포항(하모체육공원) – 하모해수욕장 – 알뜨르 비행장 해안도로 – 말 방목장 – 송악산 소나무숲 – 송악산 정상 – 송악산 입구 – 마라도 유람선 선착장 – 사계 화석 발견지 – 사계 해안체육공원 – 사계포구 – 설큼바당 – 하멜상선전시관 – 산방산 입구 – 산방연대 – 용머리해안 – 산방산 옆 해안 – 사구언덕 – 퇴적암 지대 – 화순해수욕장 – 화순항 화순선주협회 사무실

 

7월 26일(일) 오전 10시~오후 7시
9코스 & 8코스 일부 구간 거꾸로 걷기. 출발 장소 : 화순선주협회 사무실 앞
화순항에서부터 출발해 원시 풍경이 살아 있는 안덕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고, 대평포구에서 해녀공연을 감상한다. 여름 숲의 시원한 바람이 더위를 씻어준다.

화순항 화순선주협회 사무실 – 화순 귤농장길 – 가세기 마을올레(안덕계곡) – 진모르 동산 – 환순선사유적지 – 자귀나무 숲길 – 봉수대 – 볼레낭길 – 기정길 – 정낭 – 몰질 – 박수덕 – 대평포구 – 하예해안가 – 말 소낭밭 삼거리 – 동난드르 - 논짓물


2차 – 8월 방학올레

 

8월 7일(금) 오전 10시~오후 7시
6코스 바로 걷기. 출발 장소 : 쇠소깍
쇠소깍에서 출발해 이중섭 거리와 천지연 폭포 위 산책로를 지나 외돌개까지 이어지는 해안과 서귀포 도심을 즐기는 올레 코스를 걷는다. 종점에서 ‘가수 이두헌의 마음 음악회’를 관람한다.

쇠소깍 - 소금막 - 제지기오름 - 보목항구 - 구두미포구 - 서귀포 보목하수처리장 - 서귀포KAL호텔 - 파라다이스호텔 - 소정방폭포/소라의 성 - 서귀포초등학교 - 이중섭 화백 거주지 - 솔동산 사거리 - 천지연 기정길 - 천지연폭포 생태공원 - 남성리 마을회관 앞 공원 - 남성리 삼거리 - 삼매봉 – 외돌개 

 

8월 8일(토) 오전 10시~오후 7시
5코스 거꾸로 걷기. 출발 장소 : 쇠소깍
쇠소깍에서 출발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산책로로 꼽히는 큰엉 경승지, 동백나무 군락지를 지나 일출봉이 아스라이 보이는 남원포구까지, 제주만의 바다와 마을 정취가 살아 있는 코스를 걷는다.

쇠소깍 – 효돈천 – 예촌망 – 망장포구 – 공천포 검은모래사장 – 넙빌레 – 위미항 조배머들코지 – 동백나무 군락지 – 신그물 – 큰엉 경승지 산책로 – 남원포구


*셔틀버스 이용하는 법
1. 제주시에서는 종합운동장 야구경기장 앞 공터에서 아침 9시에 출발.
2. 서귀포시에서는 3호광장 앞에서 아침 9시 출발.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돌아가는 마지막 차편은 7시)

*준비물
간식, 비옷, 선크림, 챙이 넓은 모자, 가벼운 등산화나 트레킹화, 샌들, 수영복, 수건 등 각자 방학올레를 즐겁게 보내기 위해 필요한 물건들.

 

*방학올레 신청 방법
1.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에서 참가 신청서 작성
2. 참가비 입금 (농협 301-0004-9491-51  예금주 : 사단법인 제주올레)
신청 마감 : 7월 23일

문의 : 사단법인 제주올레 064-739-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