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금융이야기

행운 프로그램 <스크랩>

by 코시롱 2008. 11. 18.

<<<모든 성공한 리더는 행운의 존재를 인정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행운을 스스로 창조하기도 한다. 이제 우리들은, 우리의 행운을 어떻게 만드는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이제 행운을 만드는 방법론으로 <4P 행운 프로그램>을 시도해보자.
 
 1.연습(Practice)
 연습을 많이 할수록 행운이 나타날 확율은 그만큼 높아진다. 골프의 롱 퍼팅이 들어갈 확율은 50대 50이다. 하지만 연습을 하면 할수록 이 퍼팅이 성공할 확율은 50% 이상으로 확 높아진다. 연습을 많이 하면 행운을 잡을 확율도 점점 더 커진다는 얘기다. 동시에 연습을 많이 하면 할수록,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기술도 더욱 더 늘어난다.
 
 2.끈기(Persistence)
 실패와 성공의 차이는 간단하다. 포기하느냐, 안 하느냐는 것이다. 포기하면 실패고, 포기를 안 하면 성공이다. 더 쉽게 말하면 이렇다. 포기를 하지 않으면 그건 바로 행운과 직결된다는 얘기다. 그리고 실패는, 돈을 주고도 살 수 없는 값진 경험이란 걸 잊지 말자. 대부분의 리더와 기업가들은 실패를 많이 경험한 사람들이란 걸 알고 있자.
 
 3.대비(Preparation)
 내가 현재 무엇을 추구하는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이를 분명히 알고 있어야만 행운도 잡을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내가 추구하는 것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면, 결국에 나는 아무 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 하고, 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 나는 끊임없이 사냥을 해야 한다.
 
 4.긍정적 전망(Positive outlook)
 행운을 얻으려면,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찾지 말아야 한다. 그 대신에,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 안 풀리고 있을 때에, 이 난제를 풀어줄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 문제점을 찾는 분석만 해서는 안 된다. 해결방안을 찾아서 해결에 나서는 행동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일을 할 때에는 내 스스로를 믿고서 열정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만일 내가 일을 할 때에 열정적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도 나를 열정적이지 않은 사람으로 볼 것이다. 그리고 일을 할 때에는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결론은 이렇다. 이 모든 행운들은 학습을 통해서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얘기이다. 리더는 그들이 누리는 행운을 스스로 창조해나가는 사람들이란 걸 잊지 말자.
 
 이번에는 행운을 부르는 내 마음가짐에 대해서 알아보자.
 
 1.내가 겪은 여러가지 실패 사례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돌아보자. 내가 운이 좋은 사람인가 라고 한번 자문도 해보자. 또한 내가 겪은 모든 성공과 구사일생의 순간도 되돌아보자. 그리고 과연 내가 아직도 불운한가 라고 스스로에게 한번 물어보자. 사실 운이라는 것은 스스로 마음먹기에 달려 있는 것 아닌가?
 
 2.내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들은 한번 살펴보자. 이런 문제들은 살펴보면, 내 기분이 나빠지는가도 한번 생각해보자. 그리고 내가 가진 모든 대안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일을 더 많이 성취할 수 있을까도 깊숙하게 연구해보자. 이 연구를 해보면 기분이 좀 나아질 것이다. 그 다음에는 일을 더 많이 성취할 수 있도록 더 많이 움직이자.
 
 3.성공한 기업가들을 한번 살펴 보자. 사실 알고 보면 그들도 그리 특별해 보이지는 않는다.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이나 나나 그 정도는 다 할 수 있지 않겠는가. 성공한 기업가라고 하는 이들은 지적 측면에서 보면 그다지 영리해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나도 분명히 그들보다 더  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뻔한 아이디어를 갖고서, 현실에서 적용시키고 이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런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이 바로 나일 수도 있다. 나라고 그들처럼 하지 못하라고 하는 법이라도 있는가?